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키워드 기초 강좌

꼭 알아야 하는 키워드 광고 팁

반응형

키워드광고 체크 리스트

 

 

1. 키워드광고 비용으로 한 달 얼마를 지출하고 있습니까?

  - 광고비용을 인지 하고 계시나요?

2. 키워드광고를 통해 발생되는 매출은 얼마입니까?

  - 광고 통해 발생되는 총 매출을 알고 계시나요?

3. 2의 매출은 어떤 식으로 파악하고 있습니까? 혹은 파악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 총 매출을 어디에서 파악 하시나요?

4. 검색광고 비용이 검색광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입니까? 그것은 적절합니까?

- 매출 대비 광고 비용은 얼마인가요?

5. 목표 광고수익률(ROAS)은 얼마입니까?

  - 매출 대비 수익율은?

6. 키워드광고 전체의 최대전환비용(MCPA 혹은 MCPS)은 얼마입니까?

  - 클릭당 전환비용은?

7. 키워드광고 전체의 최대클릭비용(MCPC)은 얼마입니까?

- 최대 클릭 비용은?

키워드광고 체크 리스트

 

8. 키워드를 입찰할 때 입찰액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 입찰가의 선정기준?

9. 개별 키워드의 On/Off를 결정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 개별 키워드 광고 중단, 시작 기준은

10. 중요 키워드에 대해서 지역별, 영역별, 시간별 노출 설정을 하고 있습니까?

  - 키워드가 어디에 어떻게 노출이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11. 모바일 영역의 노출에 대해서는 어떤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까?

  - pc/모바일 노출이 되나요?

12. 현재 운용하고 있는 키워드의 수는 몇 개입니까?

  - 진행하고 있는 키워드 수는

13. 키워드는 어떻게 발굴하고 있습니까?

  -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14. 세부키워드는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 세부키워드(연관키워드) 등 관리 하나요?

15. 성과가 높은 광고문구를 발견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어떻게 발견하고 있습니까?

  - 광고문구(소재)는 관리 하나요?

16. 키워드광고(SA)에도 디스플레이광고(DA) 영역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계십니까?

인지하고 있다면 네이버와 오버추어 각각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키워드 광고 이외 다른 영역을 아시나요?

17. 오버추어 광고는 확장검색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왜 필요한 지 인지하고 계십니까? 또 사용 시에는 어떠한 점을 주의해야 하며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하는 지를 인지하고 계십니까?

- 확장검색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키워드광고 체크 리스트 17가지에 대해 옮겨 보았습니다. 

출처 - www.i-boss.co.kr/ab-6141-7558?ref=ab-6141-40002&ibfs=JE6LV7B8

 

키워드광고 체크리스트

키워드광고 체크리스트를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키워드광고 교육에서 다룰 주제들에 대한 내용이라 상세하게 되어 있지는 않고 간략하게만 질문되어 있습니다.다음에 시간이 되면 좀 ...

www.i-boss.co.kr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체크해야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여드리니 혹시 진행하고 계시다면 효율적인지 알고 계시는지 확인 하시길 바랍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