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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기초 강좌

네이버 키워드 광고 기초 강좌.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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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빅머니 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검색 광고 기초 강좌.2 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https://bigmoney1.tistory.com/10

 

네이버 키워드 광고 담당5년차 알려주는 검색광고 기초 강좌.1

안녕하세요. 빅머니 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담당5년차 알려주는 검색광고 기초 강좌.1 광고 업체 일을 한지 5년이 넘어간다. 그동안 네이버 키워드 당담을 하면서 겪어왔던 경험과 방법등을 소개 하려 한다...

bigmoney1.tistory.com

혹시 검색광고 기초 강좌.1 필요한 분이라면 위 링크로 들어가 다시 확인 가능 하다. 

 

이번편은 키워드 입찰가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광고그룹 설정 완료 후 모습이다.

 

광고그룹을 설정 한 이후 해당 광고그룹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내가 설정했던 키워드가 나오게 된다 .

 

처음 설정했던 키워드 이외 키워드를 추가 하고 싶다면 +새 키워드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키워드를 직접 적는공간 과 연관키워드 등을 추가 할수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필요한 키워드는 직접 적어서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내가 설정한 광고그룹으로 저장이 된다. 

광고그룹이 여러개 일땐 키워드 구분에 따라 설정을 하면 된다. 

그러니 처음 캠페인 광고그룹을 만들땐 이런 부분 까지 생각을 해서 디테일하게 설정하는게 좋다.

 

 

자 이제 입찰가 변경을 하는 방법이다. 

우선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더블클릭이다. 현재 입찰가 70원 이라 되어 있는곳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저렇게 조그만한 팝업창이 하나 떠오른다. 그곳에 원하는 입찰가를 적으면 된다. 

단 기본70원 이상이니 그 금액보다 높은 금액을 해야 한다.

이부분이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라면 

이제 실질적으로 타 업체가 경쟁 하기 위한 입찰가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다. 

+새키워드 입찰가변경 이라는 초록색 박스가 있을 것 이다.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입찰가 일괄 변경 , 입찰가 개별 변경이 나오는데, 개별은 키워드 하나일때, 일괄은 키워드가 여러개 일때 사용하는게 좋다.

지금은 입찰가 일괄 변경으로 설명을 하겠다. 

 

일괄 변경을 선택하게 되면, 입찰가를 직접 변경을 하는 부분 과

각 그룹의 기본 입찰가를 변경 하는 부분과

입찰가를 %에 따라 증액하는 부분

입차를 %에 따라 감액하는 부분

그리고 최소노출 입찰가 와 중간입찰가 부분 

마지막으로 입찰가의 평균 부분으로 확인 할수가 있다.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평균입찰가 부분이다. 

이부분을 확실하게 알아야 키워드 경쟁 금액이 얼마인지 예측이 가능하다. 

파워링크 광고는 첫번째 페이지 즉 첫화면에 노출이 되는건  1위-10위 까지만 첫 화면에 노출이 된다.

11위-15위는 두번째 페이지나 비즈사이트에서 노출이 되고 첫페이지 하단에 노출 되는걸 말한다.

네이버에서 키워드 광고 라고 검색 했을때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1위 부터 10위 까지의 모습이다.

                                                                                                                                                                                                                                                                                                                                                                                                                                                                                                                                                                                                                                                              

그리고 페이지 제일 하단에서 보이는 비즈사이트 저 부분이 11위부터 15위 까지 부분이다.

전체 화면으로 보게 되면

 

이건 더보기를 눌렀을때 보이는 화면이다. 

파워링크 1위부터10위까지 그리고 11위부터 15위까지 쭉 나열이 되어 있다. 

즉 키워드 검색 광고에서 가장 효율적인 부분은 바로 1위에서 10위 까지 이다. 

 

 

그 외에 pc 상의 최소노출 입찰가

모바일 최소노출입찰가

pc 중간입찰가

모바일 중간입찰가 등을 설정 하려 타업체 금액대를 확인 할수가 있다. 

키워드 광고 의 1위 평균입찰가는 100,000원이다. 즉

한번 클릭할때 마다 100,000원이라는 금액이 소비가 된다는 말이다. 

물론 저부분에 대해 약간의 허수가 있긴 하지만 그부분은 나중에 설명을 하기로 하고

참고로 2위 금액은 12.380원이다.

내가 타업체를 경쟁을 이기고 1위에 올라가고 싶은 100,000원 보다 높은 금액을 입찰해야만 1위가 될수있다는 말이 되겠다.

 

상당 고객들 대상으로 안내를 할때 추천하는 순위는 대부분 7위에서 10위 사이에 추천을 한다. 

기본적인 이유는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부분은 같다. 그리고 1위 광고 비용 과 7위 광고비용은 대략 3배정도 차이가 난다. 

1위로 노출하게 되면 당연히 클릭량 과 유입수는 높아질것이다. 하지만 과도한 광고비가 소진이 되는데 이 부분을 감당이 가능하면 1위로 진행하는것 이고 부담이 된다 싶으면 조금 낮은 순위에 입찰을 하는게 광고비 아끼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비는 매출의 5%~10%를 사용하는게 좋다. 노출이 잘되어 매출이 올라가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게 과도한 지출을 막는 방법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입찰가 설정 과 파워링크 순위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다음 시간에는 랜딩페이지(연결URL) 등 규칙 등에 대해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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