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20년 후에는 방대해질 가능성이 있는 4가지 Technologies

반응형

현재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20년 후에는 방대해질 가능성이 있는 4가지 기술

과거에 스마트 폰과 전기자동차의 개념은 20년 전만해도 헛된 꿈처럼 보였지만, 오늘날 전 세계 인구의 6.92% 인 거의 86억4천만명이 개인용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부는 가연성 엔진이 장착 된 차량 대신 전기자동차 사용을 장려함으로써 녹색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급성장하는 기술에 투자하면 향후 20 년 이내에 부를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잡을 준비가 된 가장 유망한 기술 중 일부를 살펴보도록 하죠.



1. 제너레이티브 인공 지능
최근 인공 지능 (AI)은 일상 생활에서 평소보다 훨씬 더 큰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ChatGPT는 커리큘럼을 다시 작성하고 Buzzfeed Inc.와 같은 출판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ChatGPT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이 분야의 다른 측면은 과소 보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RAD AI는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구축된 세계 최초의 AI 마케팅 플랫폼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너레이티브 AI를 사용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이 스타트 업은 스타트 업 투자 플랫폼 Wefunder에서 모금하고 있으며 일상적인 투자자로부터 2 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다른 유형의 생성 AI는 텍스트만을 사용하여 이미지, 그림을 만들고.

텍스트 음성 변환 및 전체 비디오를 생성 하기도 합니다.



2. 상업 우주 탐사
2021년은 Jeff Bezos가 후원하는 Blue Origin LLC와 Elon Musk의 Space Explorer Technologies Corp. (SpaceX)와 같은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상업 우주 여행을 시작하는 등 상업 우주 탐사의 중추적인 해였다.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의 지원을 받은 버진 갤럭틱은 2021년 7월 최초의 유인 우주 비행도 시작했다.

이 스타트업들은 2024년까지 상업적인 우주 여행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그러나 경기침체 우려와 공급망 문제를 감안할 때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거시경제 역풍이 거세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일정을 최소 1년 늦췄다.

각각 거의 50만 달러에 달하는 티켓으로, 상업적인 우주 여행은 현재 높은 순 가치를 지닌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다.하지만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우주 정거장과 다른 기반시설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기 때문에 앞으로 20년 동안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차이나비즈니스 놀리지사는 "오늘날 살아있는 많은 사람들이 일생 동안 우주를 여행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향후 15년에서 20년 사이에 우주 여행이 더 저렴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3. 그린 수소

ㅣ그린수소는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이 전무한 수소,로 탄소중립 시대에 가장 필요한 미래형 에너지 기술로 평가받는다 


지난 2년간 세계국가들에 의해 개발된 정책의 대부분은 탄소 중립 에너지로의 전환에 초점이 맞춰져 왔다.장기화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위기가 시간표에서 사라졌지만, 몇몇 국가들은 2050년까지 탄소 발자국을 없애기 위해 화석 연료 배출을 단계적으로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태양, 풍력, 지열 에너지가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있으며 대체 자원으로서의 수소의 인기는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그린수소는 농업, 제조 및 운송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보스턴에 본부를 둔 스타트업 일렉트릭 하이드로젠은 지난 6월 시리즈 B의 자금 조달로 1억9800만달러를 조달했다.

그린수소 생산은 비용이 많이 드는 반면, 전세계의 과학자들은 상업적으로 탄소 중립 수소를 생산하는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세계 최대 전해조 제조업체인 노르웨이 연료전지업체 넬 ASA는 이르면 2025년까지 녹색수소 생산비가 화석연료 생산액과 같거나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4. 사모 제2시장
사모 주식 시장은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엔젤 투자가들이 장악하고 있다.이것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한동안 논쟁거리가 되어 왔다.소매업자들이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기관투자가들에게 엄청난 매도 압력을 가하면서 지난 2년간 밈 주가 상승을 촉발시켰다.

그러나 일반 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타트업 투자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사모 자산 재매각을 위한 견고한 2차 시장 구축에 힘쓰고 있다.스타트업은 일반적으로 10~12년 동안 사적으로 유지되며, 그 후 투자된 종자금이 갇혀 있는 동안 상장할 수 있을 만큼 성숙합니다.그러나 2차 거래 시장의 발달로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은 그들의 투자를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 기업공개(IPO)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미국 최대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인 스타트엔진은 이러한 증권 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2차 시장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사모시장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자산등급의 재매각을 촉진하는 2차 거래시장은 소매 투자공간에서 가장 큰 발전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