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 의 개념

반응형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 의 개념


페이스북은 계속 그들의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발표했죠.

광고 분야에 있어서 페이스북의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오디언스 네트워크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광고 지출 대비 도달 성과를 높일 수 있으며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게

오디언스 네트워크 입니다.  

 

Audience Network

Audience Network란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아닌 비사용자에게도 노출되는 광고 노출 위치의 상품입니다. 

즉 페이스북 APP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뉴스피드뿐 아니라 일반 모바일 APP이나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 가입자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le Adsense)와 유사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들에게도 노출됩니다. 

(광고주는 Audience Network를 통해 Facebook과 Instagram 캠페인을 더 넓은 인터넷 공간으로 확장하여 수천 개의 고품질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Facebook과 Instagram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다른 앱(어플)에서도 상당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Audience Network를 활용하여 이러한 다른 앱을 이용하는 사람 중 회원님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

 

Audience Network

 

페이스북을 쓰지 않거나 심지어 계정을 갖고 있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간편한 조작만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Audience Netowork를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을 Facebook 외부로 확대하여 모바일 앱 모바일 웹사이트, 인스턴트 아티클 및 동영상의 타겟에 도달시킬 수 있습니다. 

Audience Network

페이스북 광고에서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의미

​​

페이스북 Audience Network 를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을 Facebook과 인스타그램의 외부로 확장 가능하죠.
외부로 확장 가능하다는 말의 의미는 페이스북의 전용 APP뿐 아니라 외부 모바일 웹,  모바일앱 웹사이트까지 광고를 도달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페이스북 광고라면 당연히 모든 광고가 페이스북 뉴스피드 내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고, 실제 광고관리자에서 이러한 설정을 보게 되면 의아한 생각이 들 수 있다. 

 

Audience Network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배경에는 모바일 전체에서 도달을 높이기 위해 경쟁하는 페이스북과 구글의 경쟁이 숨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오디언스 네트워크 광고를 출시하고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오디언스 네트워크에서 도달한 광고는 일반 뉴스피드 광고에 비하여 상당히 단가가 저렴하며 뉴스피드 광고에 비하여 낮은 가격으로 도달이 되어 전체 평균 광고 비용을 상당히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다. 

 

Audience Network

 

오디언스 네크워크에 게재되는 광고 캠페인은 웹사이트, 앱, 동영상 플레이어 및 인스턴트 아티클에 표시되므로 도달 지면을 늘렸다는 의미가 되며 광고주가 더 많은 개제 위치에서 타깃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최초에 모바일 앱에만 한정돼 있던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영역은 모바일웹으로 확대되었고 일반 웹사이트까지 확장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페이스북 이 구글 및 기타 네트워크 광고 사업자들과 경쟁을 하겠다는 의미로 받아줄수일수있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유저들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APP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보고 직접 참여하였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이는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광고에 반응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저들은 그것이 페이스북의 광고 기법과 상품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 

 

Audience Network

 

페이스북 광고에 별다른 설정 없이 게재 위치를 자동 일임하는 형태로 광고를 진행 하면

대부분 광고가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자동적으로 할당된다.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아니라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노출되는 부분을 확인 할 수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분명히 넓은 도달  에 해당하지만, 자신의 업종에 맞는지 안 맞는지는 직접 경험을 해봐야 한다.

Audience Network

그 이유는

자동노출 위치 옵션은 페이스북이 해당 광고를 판단하여 가장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 되기 때문이다.

자동노출의 경우 노출 경우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등 기타 광고게재 위치에 페이스북이 알아서 진행 되기 때문이다.

그러한 불필요한 부분은 (인스타그램, 기타 광고게재) 위치는 불포함시키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