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자격 조건!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를 하는 사람이 누구나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를 원한다. 

예전에는 승인 받는 절차가 무척이나 쉬웠다고 하지만 현재로써는 상당히 까다롭다고 전해지고 있다. 

우선 나는 글작성 3번째 후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 했지만 콘텐츠 없음으로 비승인을 받았다. 

 

그 이후 애드센스 정책을 확인 하면서 정책에 따라 어떻게 하면 고품질 사이트가 되는지

또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하지 말아야 할 것 등을 작성을 했다. 

 

이번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자격을 알아보고자 한다. .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려면  사이트 내용이 방문자 가 원하는 정보(고유 콘텐츠) 가 필요하다.
그래서 먼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전 내 사이트가 정보(고유 콘텐츠) 가 좋은지 부터 살펴 봐야 한다. 


1. 내 사이트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나? 
인터넷 에는 수많은 사이트가 존재하다. 그 사이트 중에서 내 사이트는 독창적이고 유저(사용자)가 원하는 정보(고유콘텐츠) 만들어서
내 사이트에 들어오도록 유도를 하게 좋다. 
그리고 텍스트 , 이미지 등 글을 작성할 구성방식을 생각 하여야 한다. 레이아웃은 방문자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며 , 그와 동시에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수있도록 구성을 해야한다. 

* 방문자가 댓글을 남길수있는 공간을 만들어라
* 사이트 메뉴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운가?
정렬 - 모든 요소의 위치가 정확한가?
가독성 - 텍스트를 읽는 데 불편함은 없는가?
기능 - 드롭다운 목록이 제대로 작동하나?

2.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고유콘텐츠)가 독창적이고 흥미롭나?
사이트 방문자가 많아지려면 남들과 다른 독창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유저(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지식 을 공유 하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유저(사용자)가 많아 지고 사이트 성장에 도움일 될 것 이다.

3. 다른 사이트의 글이나 기타 지식, 및 영상을 인용 및 사용할시 외부 리소스를 주의 하라 . 
이럴땐 내가 가진 전문 지식이나 개선 제안, 리뷰, 개인적인 의견 등을 첨부 하여 나만의 지식으로 고유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참고 -
게시자 정책에 명시된 바 와 같이 스크랩, 콘텐츠 저작권 보호 콘텐츠 를 제공하는 사이트에는 광고를 게재 할 수 없다.
그럴시 정책 위반에 해당되고 광고 게재가 중단되거나 계정 해지 사유가 될 수 있다.


만약 이러한 질문에 명쾌하게 답을 할 수 가 있다면 애드센스 가입을 하고 승인 절차를 진행 하면 된다. 

 

아직 내사이트에는 나만의 독창적인 콘텐츠가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 

아직 어떠한 컨셉으로 진행을 해야 할지 모호하다. 

지속적인 포스팅으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면서 나만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찾아보도록 해야겠다.

 

디지털 노마드 인생을 꿈꾸며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도록 하겠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