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들

반응형

우리는 유튜버 나 블로그(네이버제외)를 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 해야 한다. 

내 유튜버 채널이나 블로그에 유저(사용자) 들이 찾아옴으로써 영상이나 내용을 보게 되고 그에 따른 광고를 게재 함으로써 수익을 얻게 된다. 

이는 tv 광고 나 라디오 광고 신문 광도 도 이에 포함이 된다. 

tv를 보기위해서는 광고를 봐야 하고 라디오 광고를 듣기 위해서는 광고 들어야 하고 신문을 보기 위해서는 신문에 실린 광고를 보아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는 그 대상자를 위한 광고를 기재 하기 마련이다. 

광고라는게 특정인, 불특정인 등에게 내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하는 마케팅이니 말이다. 

그래서 특정장소(사이트,블로그,유튜버) 에는 광고를 붙이기 된다. 

찾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수익은 높아지고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그러면 광고를 게재 하기 위해서는 유저(사용자)가 원하는 독창적인 특별한 정보(서비스) 를 제공해 함이 옳다.

 

그렇다면 광고(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설명을 하겠다. 

무효 클릭수 , 노출수, 클릭 및 조회 유도

간단 하게 요약하면 

 

게시자는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 하여선 안된다. 
그리고 노출수 및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려서는 안되다. 
(반복적이나 수동, 자동 로봇이나, 소프트웨어 사용을 해서는 안된다.)

또한 클릭 이나 조회을 유도 하는 행위는 하여선 안되나. 
보상형 인벤토리를 제외 하고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광고 조회 및 검색 수행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런 행동에 대해 제3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행위(예-이 광고 하면 상품을 드립니다. 구독을 하게 되면 돈을 드립니다. 등등)
*'광고를 클릭하세요', '도와주세요', '이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이나 이와 유사한 문구를 사용하여 유저(사용자)가 Google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예 ->광고클릭)
*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예 광고와 동일한 이미지 사용으로 헷갈리게 하는 행위)
*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와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콘텐츠 와 광고 구분하기 어렵게 하는 행위)
*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예를 들어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라벨은 허용되지만 '즐겨찾는 사이트' 또는 '오늘의 인기 상품'과 같은 라벨은 허용되지 않음

 

 

Google에서는 도메인에서 게재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 및 콘텐츠를 검토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 유투브등에서 iframe 또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로드되는 콘텐츠는 사이트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가짜 메시지
채팅 앱, 경고, 시스템 대화상자와 비슷한 광고나 기타 요소 또는 클릭했을 때 광고나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타 알림입니다.

예상치 못한 클릭 영역
클릭했을 때 광고 또는 타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투명한 배경, 보이지 않는 페이지 요소 또는 그 외 일반적으로 클릭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방문자를 오도할 수 있는 사이트 동작
클릭했을 때 광고 또는 방문 페이지로 연결되는 스크롤바, 재생 버튼, '다음' 화살표, 닫기 버튼, 탐색 링크 등의 페이지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방문 기록 조작
'뒤로' 버튼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하여 이전 위치로 돌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브라우저 방문 기록에 페이지를 추가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소셜 엔지니어링(피싱 및 사기성 사이트)
개인정보를 훔치거나 사용자를 속여서 개인정보를 공유하게 하려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자동 리디렉션
사용자의 작업 없이도 페이지를 자동으로 리디렉션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마우스 포인터
움직이거나 클릭하는 마우스 포인터와 비슷하며 사용자를 속여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유저(사용자)를 기만하는 행위

멀웨어 또는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
사용자 기기에 설치될 수 있는 멀웨어나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를 홍보, 호스팅, 링크하는 광고 또는 콘텐츠 요소입니다.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설치)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가장 기본적인 방침은 바로 유저(사용자) 이다.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유저(사용자)가 둘러보기 쉬워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 유저(사용자)를 속여선 안되고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해서 안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 하면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참 쉽고 편리한 방법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생각 보다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고 

하지만 정책 대로 유저(사용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 하고 속이지 않는다면 고품질 사이트가 될수있다는걸 의미

 

 

 

전체 내용을 요약 하자면

* 인위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 하지 말고 본인 사이트 광고를 클릭 하지 말 것

* 보상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하지 말 것 (어뷰징)

* 광고 와 비슷한 내용으로 유저(사용자)를 속이지 말 것 

* 유저(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및 방문페이지를 만들지 말 것

이 정도가 되겠다.

 

-----------------------------------------------------------------------------------------------------------------------------------

내 사이트 방문한 유저(사용자) 에게 유익한 정보전달을 하고 오랫동안 머물러나 찾게 된다면 그 사이트는 고품질 사이트가 되는것이다. 

 

이러한 부분을 정책, 방법등을 꼼꼼하게 체크 해서 더욱 나은 고품질 사이트로 만들도록 하겠다. 

 

반응형